반응형
곧 날씨가 따듯해지는 계절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하게됩니다.
삶에 활력을 주는 여가활동이지만 사고의 위험도 있어 조심히 산에 올라야겠습니다.
그리고 등산할 때 하지말아야 할 행동이 있다고 합니다.

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한밤 중 등산 시 3명 이상 사람이 플래시(flash)를 켜지 않고 이동하거나 무언가를 하고 있다면 범죄와 연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② 산 아래 심부름센터가 많은 곳은 사건이 많고, 원한을 가진 영가가 많을 확률이 높다.
③ 산악구조대원들의 금기사항 1 : 산 입구에서는 절대 왼발부터 들어가지 않는다(왼발부터 시작하면 사고가 많았음).
④ 산악구조대원들의 금기사항 2 : 산에서 사고로 돌아가신 분을 발견하면 5분간 그자리에 서있다 수습한다. 영가가 자기가 죽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를 수 있어서 발견하고 바로 수습하면 따라오지 않고 산을 떠돌게 되며, 5분 후에 수습하면 대원들을 따라 산 밑으로 내려가기 때문이라 한다.
⑤ 산악구조대원들의 금기사항 3 : 산에서 좋지 않은 선택을 하신 분을 발견하면 역시 5분간 기다렸다 주변을 10~20바퀴 돌고 수습한다. 좋지 않은 선택을 한 영가는 대부분 그자리에 묶여있기 때문에 10바퀴 이상 돌면서 나를 따라오라는 신호를 줘야 산 밑으로 따라온다고 한다.
⑥ 산악구조대원들의 금기사항 4 : 등산 중 들리는 소리에 관심을 갖지 말라.
⑦ (6번과 연계) 발자국 소리 구분법 : 사람 또는 동물의 발자국 소리는 리듬감이 있고 쓸리면서 눌리는 소리가 나지만, 영가(귀신)의 경우 낙엽이 쓸리는 소리만 난다(바람으로 낙엽이 날리면 공중에 날렸다 떨어지는 소리도 함께나지만 귀신은 쓸리는 소리만 난다). 그래서 귀신이 내는 소리일 경우 신경쓰지말고 무시해야 한다.
⑧ 산악구조대원들의 금기사항 5 : 산에서 불을 피우지 말라. 등산객이 불을 피우고 있으면 꼭 옆에 2~3명 이상이 같이 앉아 있다고 한다. 그래서 불 피우는 행위가 불법이므로 경고하여 등산객이 불을 끄면 사라진다고 한다. 저체온증 등으로 죽은 영가가 불을 피운 곳에 따라올 확률이 높다고 한다.
⑨ 산에서 고라니를 보면 사고현장을 목격하게 된다(고라니가 산신이라는 믿음이 있음).
⑩ 고라니는 해를 끼지는 일이 없지만 뱀이 자신을 쫒아오는 경우는 위험할 확률이 높다.
⑪ 산에 있는 대피소에 들어갔을 때 사람들의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면 괜찮지만(대부분은 분위기가 좋다고 함). 상반되게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은 곳은 귀신이 있다고 한다. 만약 분위기 가라앉은 곳이라면 사람 수를 세어보아야 하며, 조금 시간이 지나면 수가 줄어있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 수가 늘어날 경우 가능하면 도망가야 한다.
모두 무탈하게 등산합시다!

반응형
댓글